청정 임실 이야기

임실의 볼거리 먹을거리

임실의 먹을거리

임실의 볼거리

옥정호  

옥정호

옥정호는 섬진강 다목적댐을 만들면서 생긴 거대한 인공호수로 유역면적이 763㎢이며 저수면적이 26.3㎢로 총저수량은 4억3천톤에 달하여 호수 가운데 떠 있는 섬이 마치 붕어를 닮아 오늘날 붕어섬으로 널리 알려지고 있다.

임실 치즈 테마파크  

임실 치즈 테마파크

임실치즈를 테마로 한 국내 유일 체험형 관광지 임실치즈테마파크는 2004년부터 8년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임실군 성수면 도인리 13만 제곱미터, 축구장 19개 넓이의 드넓은 초원 위에 조성되었습니다.

사선대  

사선대

관촌 사선대는 물이 맑고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 신선과 선녀들이 즐겨 놀았다는 전설이 깃든 곳으로 매년 사선문화제와 더불어 임실군에서 손꼽히는 관광명소이다.

성수산 자연휴양림  

성수산 자연휴양림

높이는 876m이다. 고려와 조선의 건국설화가 얽혀있는 명산으로, 덕유산에서부터 화문산으로 뻗어내린 노령산맥에 자리잡고 있다. 그렇게 높은 산은 아니지만 정상의 조망이 빼어나고 숲이 울창하며, 자연휴양림으로 지정되어 많은 휴양객들이 찾고 있다.

오수의견 공원  

오수의견 공원

오수개 의견정신을 계승하여 교육적이고 테마가 있는 관광지로써 다목적광장, 애견훈련장 등이 있어 애견 관련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실내 소시지 체험장  

국사봉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올려다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산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목정호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일교차가 심한 날 새벽에 산에 오르면 옥정호를 감싸고 있는 운해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이 장관을 이뤄 많은 사람들이 찾기도 한다.

전북 119 안전 체험관  

전북 119 안전 체험관

자유롭고 즐겁게, 그리고 안전하게 각종 재난에 대처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전북 119 안전체험관이다.

필봉농악전수관  

필봉농악전수관

붓을 닮은 핑봉산 아래 필봉농악전수관은 풍물, 민요, 천연염색, 국악공연 등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가 있는 전톤문화 체험학교이다.